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스쿨존 주정차 강력 금지 시행으로 인해 '초품아' 단지 선호 및 아파트 가격 상승을 예상합니다.

by 고객상담 2020. 6. 15.

https://news.v.daum.net/v/20200519215120167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금지..멈추면 최소 8만 원 과태료

[앵커]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대책이 다음달부터 시행됩니다. 초등학교 스쿨존에서 주정차가 일절 금지되는 등 달라지는 것들이 많습니다. 구경하 기자가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리��

news.v.daum.net

스쿨존 내 주정차가 전면 금지됩니다.

 

불법주차 신고시 1분 정도의 시간텀을 가지고 신고하게끔 되어 있기 때문에 차량으로 몇초 이내에 내려주는 정도는 해당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구요. 대신 예전처럼 학원차나 부모님이 하교길에 정차해놓고 아이를 픽업하는 것은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초등학교 저학년도 걸어서 통학 할 수 있는 거리의 일명 '초품아' 단지 프리미엄이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주차시설이 완비되어 있는 아파트들의 시세가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원룸촌이나 주택가 빌라촌에 어린이 보호구역과 겹쳐 있는 곳이 굉장히 많습니다.

불법주차 엄청나게 되어 있고 그 차량들 때문에 시야확보가 되지 않아 사고가 난다는 지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youtu.be/55mKuSMp_54?t=1182

 

영상을 보면 저런식으로 불법 주정차 차량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제 주민들이 신고하면 과태료 부과되기 때문에 점차 사라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차를 팔던지 주차공간이 있는 거주지로 이사하던지 하나의 선택을 해야 할 것입니다.

 

'초품아' 단지의 프리미엄이 최소 10% 이상 올라갈 것으로 전망되며 장기적으로 주차장이 있는 거주형태인 아파트의 선호도가 올라가 가격이 20%이상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므로 적극 투자를 권유합니다.

 

#초품아 #아파트 #스쿨존 #민식이법 #불법주정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