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트분석 기법

스캘핑이란? 주식기초 배우기

by 고객상담 2020. 2. 7.

스캘핑

 

 - 주식을 2~3분 단위로 짧게 보유했다가 파는 것을 하루에도 수십번 또는 수백 번씩 반복해 박리다매 식으로 매매차익을 얻는 투자기법.

   아주 작은 이윤을 챙긴다는 의미로 데이트레이딩이라는 단기 매매 기법 유형 중 하나입니다.

 

 

 

 

스캘핑

 

장중 변동성을 이용한 거래로 우리나라의 주식들은 장중 가격변동성이 상당히 강한데 특히 9시30분 이전의 30분과 2시 30분 이후의 20분간이 가장 강합니다 지수가 상승할 수록, 각 종목의 가격이 상승할 수록 가격 변동성이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스캘핑이라 하더라도 강한 상승 장세가 유리하며 반대로 급락을 하는 장세가 좋습니다.

 

*장중 가격 변동성 : 1분전 대비 가격 급락, 1분전 대비 가격 급등 등을 아주 짧은 시간동안에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것.

 

 

 

스캘핑

 

데이트레이딩 중에는 하루에 몇번만 종목 거래를 하는 통상적인 트레이딩과 최대 5일 정도까지 주식을 보유하는 스윙트레이딩 그리고 주식 보유시간이 가장 짧은 스캘핑이 있습니다. 결국 스캘핑의 최대관심사는 단기적인 가격과 수급변동입니다.

 

스캘핑의 가장 큰 위험은 거래에서 손실을 보는 것이 아니라 거래 비용에 있으므로 이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스캘핑

 

역추세 매매방법이기도 합니다. 가는 방향이 아닌 맞고 튀어오르는 것을 먹는 것이기에 물론 가는 방향으로 갈아타는 스캘핑도 있습니다. 장대봉이 뜨고 바로 다음 봉이 같은 색깔이면 일단 들어갔다 던지는 법이 그것인데 장대봉이 진짜라면은 가던 방향으로 더 갈테고 반대라면은 휩소봉이며 반대로 다시 급하게 세울 것입니다.

 

장대봉 다음봉이 같은 색깔의 봉이라면은따라 들어가 3틱 먹고 던져버립니다 이게 바로 추세 스캘핑 중의 하나인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스캘핑의 역추세를 타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떨어지는 칼을 맨손으로 움켜쥐어야 하는 매매방법인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